본문 바로가기
골프리그

박혜준 선수: 장신 골퍼_상금_프로필_키_나이_주요경력_연애_강점_미래(KLPGA)

by minimalbreeze 2025. 7. 7.
반응형

안녕하세요, 골프 팬 여러분! 오늘은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에서 주목받는 장신 골퍼, 박혜준 선수에 대해 위트 있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게요. 2025년 롯데 오픈에서 생애 첫 우승을 차지하며 화려하게 주목받은 그녀의 총상금, 프로필, 키, 나이, 주요 경력, 강점, 그리고 미래 전망까지! (연애 얘기는 살짝 조심스럽게 다뤄볼게요.) 자, 드라이버 챙기고 함께 라운드 시작해볼까요?

 

<출처> 한겨레 홈페이지_박혜준 우승

 

 

KLPGA 홈페이지 바로가기

 

 

 

프로필: 피지와 호주를 거친 글로벌 골퍼

 - 이름: 박혜준 (Park Hyejun)

 - 생년월일: 2003년 5월 2일 (2025년 기준 22세)

 - 키: 177cm (KLPGA의 장신 스타!)

 - 입회년도: 2021년 (KLPGA 회원번호: 01478)

 - 고향: 대한민국 대전 (현재는 호주 유학 경험으로 글로벌 감각 장착!)

 - 학력: 호주에서 학업과 골프를 병행하며 성장

 

박혜준은 초등학교 2학년 때 아버지의 영향으로 골프채를 잡았어요. 대전 송촌초등학교 재학 중 골프의 매력에 푹 빠져 주니어 대회에서 두각을 나타냈죠. 6학년 때 피지로, 곧이어 호주로 유학을 떠나며 글로벌 무대에서 실력을 갈고닦았습니다. 원래는 LPGA 투어를 목표로 했지만, 코로나19로 인해 한국으로 유턴하며 KLPGA에 입성! 이제 그녀는 KLPGA의 떠오르는 별로 자리 잡았습니다.

 

<출처> 데일리안 홈페이지_박혜준

 

 

총상금: 첫 우승으로 대박!

2025년 7월 6일, 박혜준은 인천 베어즈베스트 청라GC에서 열린 KLPGA 롯데 오픈에서 생애 첫 우승을 차지하며 상금 2억 1600만 원을 거머쥐었어요. 이 우승으로 그녀는 2025 시즌 상금 순위 12위 (총 3억 2949만 4856원)에 올랐고, 대상 포인트 순위는 22위를 기록했습니다. 첫 우승 전까지는 준우승 2회 포함 톱10 5회로 꾸준히 상금을 쌓아왔죠. 이제 LPGA 투어 롯데 챔피언십 출전권까지 따내며 더 큰 무대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출처> 스포츠월드 홈페이지_롯데오픈 우승 박혜준

 

 

주요 경력: 73전 74기의 감동 스토리

박혜준의 골프 여정은 순탄치 않았어요. 2021년 KLPGA 투어에 데뷔했지만, 첫해 상금 랭킹 71위로 시드를 잃고 2부(드림) 투어로 내려가는 아픔을 겪었죠. 하지만 그녀는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2023년 드림 투어 상금 랭킹 8위로 재기하며 정규 투어에 복귀했고, 2024년 두산건설 위브 챔피언십과 제주 삼다수 마스터스에서 준우승을 기록하며 가능성을 보여줬어요.

 

그리고 마침내 2025년 롯데 오픈에서 통산 73번째 대회 만에 첫 우승! 3라운드에서 이글 1개, 버디 4개로 6언더파를 치며 선두로 치고 나갔고, 최종 라운드에서 노승희의 맹추격(18번 홀 이글!)에도 침착하게 버디 퍼트를 성공시키며 우승을 확정지었죠. 이 우승은 그녀에게 LPGA 투어 롯데 챔피언십 출전권을 안겼고, 그녀의 커리어에 새로운 전환점을 만들었습니다.

 

<출처> 서울신문 홈페이지_박혜준

 

 

강점: 177cm에서 뿜어져 나오는 장타와 침착함

박혜준의 가장 큰 무기는 장타력입니다. 177cm의 큰 키에서 나오는 안정적인 드라이버 샷은 2022년 평균 비거리 246.34야드로 KLPGA 11위를 기록할 만큼 파워풀하죠. 하지만 그녀의 진짜 강점은 침착함이에요. 2025년 롯데 오픈에서 3번 홀 벙커 위기를 파 세이브로 막아내고, 18번 홀에서 40cm 버디 퍼트를 침착하게 성공시킨 모습은 그녀의 멘탈이 얼마나 강한지 보여줬습니다. 스윙 코치 안주환 프로는 “혜준이는 자신감 있게 치는 본모습을 되찾았다”며 그녀의 멘탈 회복을 칭찬했어요.

 

<출처> 폴리뉴스 홈페이지_박혜준

 

 

 

연애: 골프가 첫사랑?

박혜준의 연애 여부에 대한 정보는 공개된 바 없어요. (골프 팬들의 궁금증은 알지만, 프라이버시는 지켜줘야겠죠!) 그녀의 인스타그램(@hyejun_park5)을 보면 골프와 훈련에 푹 빠진 모습이 대부분! 현재는 골프가 그녀의 첫사랑이자 전부인 것 같아요. 캐디와 실없는 농담을 주고받으며 경기를 즐기는 모습에서 그녀의 밝고 긍정적인 성격이 엿보입니다.

 

<출처> SRN뉴스 홈페이지_축하 세레모니 박혜준

 

 

미래: LPGA 꿈과 2승 목표

박혜준은 롯데 오픈 우승으로 2025년 10월 LPGA 투어 롯데 챔피언십 출전권을 따냈어요. 어린 시절 꿈꿔왔던 LPGA 무대에 한 발짝 다가선 순간! 그녀는 “좋은 경험을 쌓는 마음으로 임하겠다”며 겸손한 포부를 밝혔죠. 2025년 목표는 시즌 2승! 롯데 오픈 우승 후 “자신감을 찾았다”고 말한 그녀는 이제 더 큰 무대에서도 자신의 장타와 침착함을 보여줄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KLPGA를 넘어 LPGA에서도 ‘장신 골퍼’ 박혜준의 이름을 볼 날이 멀지 않았어요

 

<출처> 데일리안 홈페이지_박혜준

 

 

마무리: 박혜준, 더 높이 날아라!

피지와 호주를 거쳐 KLPGA에서 첫 우승을 차지한 박혜준. 177cm의 키, 호쾌한 장타, 그리고 위기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침착함으로 그녀는 이미 많은 골프 팬의 마음을 사로잡았죠. 이제 LPGA 무대에서도 그녀의 드라이버 샷이 울려 퍼질 날을 기대해봅니다. 박혜준 선수, 다음 대회에서도 ‘브이’ 세리머니로 우리를 설레게 해주세요! 골프 코스에서 다시 만나요!

 

 

박혜준 73번째 도전 만에 첫 우승!, 2025 KLPGA 제15회 롯데 오픈 FR: 다시보기

 

박혜준 73번째 도전 만에 첫 우승!, 2025 KLPGA 제15회 롯데 오픈 FR: 다시보기

“10월엔 하와이에서 LPGA도 접수하러 갑니다~” KLPGA 롯데 오픈, 마지막 18번 홀에서 손을 번쩍!박혜준(22)이 드디어 생애 첫 우승의 ‘위닝샷’을 꽂았습니다.“골프는 멘털 게임”이라는 말, 이

minimalbreeze.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