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프리그

윤이나, 2025 LPGA JM 이글 LA 챔피언십 FR: 시청 바로가기(첫 승 도전)

by minimalbreeze 2025. 4. 20.
반응형

2025년 LPGA 투어 JM이글 LA챔피언십이 미국 캘리포니아주 엘카바레로 컨트리클럽에서 막바지로 치닫고 있다. 이번 대회는 신인들의 약진과 치열한 선두 경쟁으로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그 중심에는 한국 신인 윤이나가 있다. 3라운드까지 중간 합계 15언더파 201타로 단독 4위에 올라 루키 시즌 첫 우승을 향한 기대감을 한껏 끌어올렸다.

 

<출처> 골프다이제스트 홈페이지_윤이나

 

 

아래 버튼을 통해 JM 이글 LA 챔피언십을 바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JM 이글 LA 챔피언십 시청 바로가기

 

 

 

3라운드까지의 윤이나: 날카로운 아이언, 폭발적 퍼팅

윤이나는 3라운드에서 버디 9개, 보기 1개로 8언더파 64타를 몰아치며 단숨에 선두권으로 치고 올라왔다. 드라이버 페어웨이 안착률은 50%로 다소 아쉬웠지만, 그린 적중률이 88.89%에 달했고 퍼트 수도 27개에 불과했다. 평균 드라이브 거리는 284야드로 장타도 빛났다. 특히 아이언 샷의 날카로움과 퍼팅 감각이 살아나면서, 무빙데이의 주인공으로 우뚝 섰다. 대회 전체적으로도 아이언 샷 성공률 81.48%, 평균 퍼트 수 28.3개로, 신인답지 않은 안정감을 보여주고 있다.

 

윤이나는 경기 후 “날씨가 따뜻해 공격적으로 핀을 바로 보고 공략할 수 있었다”며, “캐디 마이클과의 호흡도 완벽하다. 100% 신뢰하고 있다”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루키임에도 불구하고 자신만의 리듬과 집중력을 유지하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출처> 골프다이제스트 홈페이지_윤이나

 

우승 경쟁 구도: 선두권 혼전, 신인 돌풍

3라운드까지 리더보드는 혼전 양상이다. 일본의 이와이 아키에, 미국의 로렌 코글린, 스웨덴의 잉그리드 린드블라드가 나란히 17언더파로 공동 선두를 달리고 있고, 윤이나는 2타 뒤진 단독 4위다. 5위 그룹에는 넬리 코다, 미네지 리 등 세계 정상급 선수들이 포진해 있다.

 

이번 대회는 신인들의 약진이 두드러진다. 윤이나 뿐 아니라 일본, 중국, 태국 등 아시아 신인들이 상위권을 형성하며 LPGA 투어의 세대교체를 알리고 있다. 한국 선수 중에서는 윤이나가 가장 높은 순위에 올라, 시즌 첫 한국인 우승에 대한 기대도 높아지고 있다.

 

<출처> 서울경제 홈페이지_이와이 아키에

 

 

 

최종라운드 전망: 윤이나의 강점과 변수

최종라운드에서 윤이나가 우승을 차지하기 위해서는 3라운드에서 보여준 공격적인 아이언 샷과 퍼팅 감각을 유지하는 것이 관건이다. 드라이버 정확도가 다소 아쉬웠지만, 위기 상황마다 아이언 샷과 퍼트로 만회하는 집중력이 돋보였다. 선두와의 2타 차는 결코 좁힐 수 없는 격차가 아니다. 특히, 윤이나가 파 5 홀에서 장타를 앞세워 버디를 잡아내는 능력은 마지막 날 승부처가 될 전망이다.

 

변수도 있다. 선두권 선수들 역시 3라운드에서 6~8언더파를 기록할 만큼 컨디션이 좋다. 특히 잉그리드 린드블라드, 이와이 아키에 등은 꾸준한 샷 감각을 보여주고 있다. 또, 세계랭킹 1위 넬리 코다와 미네지 리 등 경험 많은 강자들이 추격에 나설 경우, 우승 경쟁은 마지막 홀까지 예측 불허다.

 

<출처> 골프한국 홈페이지_윤이나

 

윤이나의 다음 목표와 각오

윤이나는 이번 대회에서 루키 시즌 첫 우승을 노리고 있지만, 시즌 첫 메이저인 셰브론 챔피언십도 염두에 두고 있다. “LPGA투어가 정말 재밌고, 지금 이 삶이 정말 좋다. 다음 주 첫 메이저를 위해 샷과 칩샷 연습을 많이 하고 싶다”며 성장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출처> 골프한국 홈페이지_윤이나

 

 

 

마치며

2025 JM이글 LA챔피언십 최종라운드는 신인 윤이나의 우승 도전, 그리고 세계 정상급 선수들의 추격전이 어우러진 흥미진진한 승부가 펼쳐질 전망이다. 윤이나가 루키 시즌 첫 우승이라는 값진 성과를 거둘지, 아니면 또 다른 신인 혹은 강자들이 막판 뒤집기를 이뤄낼지, 골프 팬들의 시선이 LA에 집중되고 있다

 

 

 

넥센 세인트나인 마스터즈 KLPGA(2025): 시청 바로가기(최은우 3년 연속 우승 도전)

 

넥센 세인트나인 마스터즈 KLPGA(2025): 시청 바로가기(최은우 3년 연속 우승 도전)

2025년 4월, KLPGA 투어의 대표적인 대회 중 하나인 넥센 세인트나인 마스터즈 2025가 경남 김해의 가야 컨트리클럽에서 열립니다. 이 대회는 매년 봄, 국내 골프 팬들에게 큰 기대를 모으는 대회로,

minimalbreeze.com

 

반응형